건강지식 / / 2021. 8. 11. 21:03

발냄새 나는 이유와 발냄새 없애는 법을 알아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 냄새나는 이유와 발 냄새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발냄새때문에 고민이시거나 가족의 발 냄새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적지 않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발냄새 나는 이유와 발 냄새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과거에는 발냄새가 많이 나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잘 관리해서 발 냄새가 덜 나게 되었습니다

 

 

 

 

어떤 방법을 통해 발냄새를 적게나게 하고 발 냄새가 생기는 이유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발냄새 나는 이유

 

발 냄새가 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발냄새가 가장 자주 나는 날씨는 덥고 습한 날씨입니다

 

 

 

 

발 냄새는 특히 여름철에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주로 발생하는데 신기하게 어떤 사람을 땀을 흘리고도 발 냄새가

나지 않는 반면 어떤 분은 땀을 흘리고 발 냄새가 심하게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땀에서 나는 냄새가 다를 수 있습니다

비소나 마늘과 같은 특이한 물질들을 섭취하면 땀냄새가 특이하게 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각 인종마다 땀냄새가 다른 이유도 주로 먹는 음식이 다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발 냄새가 나는 분들은 주로 땀이 많이나는 분들이나 비만이나 당뇨환자인 분들이 발냄새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발에 땀이 나고 세균과 곰팡이가 피부의 각질층을 분해시키면서 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발 냄새가 나는데 이러한 발 냄새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지 궁금하실 겁니다

 

발냄새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냄새 없애는 법

 

지금부터 발냄새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 냄새에 대해 고민인 분들은 이 부분이 제일 궁금하셨을 겁니다

 

 

 

 

발 냄새를 없애는 방법 첫 번째는 항균성 비누로 발을 자주 깨끗하게 꼼꼼히 세척하고 세척 후 완전히 말리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발은 잘 닦으시는 데 잘 말리는 것을 중요시 생각하시지 않습니다

발을 다 닦더라도 잘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무좀이나 세균 등에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씻는 신발을 자주 교체해서 신고 다 신은 구두는 잘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똑같은 신발을 계속 반복해서 신으면 그 안에 세균도 더 많이 생기고 땀과 같은 분비물이 발 냄새가 나기 쉬운 환경을 

만듭니다, 신발은 자주 교체하고 잘 말려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 번째 방법은 발가락 양말을 사용하거나 발 냄새용 탈취제를 자주 사용하는 것입니다

발가락 양말을 사용하면 발가락 사이사이에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고 발 냄새가 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중에 발 냄새용 탈취제를 이용해서 발 냄새를 안 나게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세 가지 방법을 다 이용해봐도 계속 발 냄새가 심하게 나는 분은 병원에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냄새가 계속 심하게 나면 본인도 남의 눈치를 보게 되고 남도 괴롭게 됩니다

발에서 상쾌한 향기가 나도록 관리해야겠습니다

 

오늘은 발 냄새가 나는 이유와 발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그 외 사람들이 많이 보고 있는 포스팅 5개 : 

땀띠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땀띠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땀띠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요즘 무더운 여름 날씨로 인해서 땀띠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땀이 많이나는 체질이어

hyuksblog22.tistory.com

다운증후군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

 

다운증후군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운증후군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증후군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들어보신 적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다운증후군에 대해서 학교에서 배

hyuksblog22.tistory.com

파킨슨병 초기 증상과 수명,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파킨슨병 초기증상과 수명,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킨슨병 초기 증상과 수명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킨슨병에 대해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파킨슨병은 뇌의 중뇌에 존재하고 있는

hyuksblog22.tistory.com

방광염 원인과 자가치료 방법을 알아보자

 

방광염 원인과 자가치료 방법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광염 원인과 자가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방광염으로 고생을 하시고 계신 거 같습니다, 제 지인도 방광염으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hyuksblog22.tistory.com

코코넛 오일의 효능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코코넛오일의 효능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코넛오일의 효능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코넛오일에 대해 아는 분도 있고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코코넛오일은 말그래도 코코넛이라는 과육에서 나오

hyuksblog22.tistory.com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 영상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습니다,

관련된 모든 권리는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